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강진역 맛집 | 술이 콸콸 들어가는 한남동 은마양대창과 볶음밥

뭔가를 먹고

by emje 2020. 5. 17. 19:24

본문

평가 대 맛집, 재방문 의사 100%입니다.

 기름지고 매콤한 - 대창 및 막창, 곱창 등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대 추천입니다. (특히 망원동의 청어람이라는 곱창전골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더욱이 강추합니다!)

 

배경 친구가 한남동에 은마양대창이라는 양대창 맛집이 있어서 이전에 한 번 가보았는데 제가 진짜 좋아할 맛이라고 여러 번 강조해서 한 번 방문해보았습니다.

위치 한강진역 3번 출구에서 나오면 도보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현대카드 스토리지 뒤 편 골목이라서 찾기 쉬울 거예요.
http://naver.me/FTnFkK7i

 

네이버 지도

은마양대창

map.naver.com

 

 

 

메뉴&가격 양대창 반갈라구이가 가장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반갈라구이는 말그대로 반을 갈라서 양대창 반, 다른 메뉴(볶음밥 등)이 반으로 구성된 메뉴입니다. 양념구이+볶음밥의 구성으로 많이들 드시는 것 같고 저도 그렇게 먹었답니다. 반갈라구이는 저녁에는 제공이 안되고 (16시 이전 주문만 가능) 낮에만 주문이 가능해요!!! 유의해주세요ㅎㅎ

반갈라구이로 주문 시에는 2인 기준, 볶음밥 포함 180g*2=360g에 36,000원인데 양대창구이 (소) 주문하시면 400g에 38,000원이니까 가격적으로는 큰 차이 없는듯하고 그저 낮에는 유사한 가격에 보다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네요! (볶음밥이긴 하지만... 맛있으니까요ㅎㅎ) 

 

메뉴판을 보면 더욱 맵게 먹고 싶을 시, 미리 말해달라고 하니 맵기 조절이 가능한가 봐요. 실제 먹었을 때 맵기는 신라면 정도? 불닭볶음면 정도에 미치지 않는 적당히 맛있게 매운 정도였으니 다음번에는 더 맵게 먹어보고 싶긴 합니다.

 

 

한남동 은마양대창 메뉴판 및 가격

 

 

 

마늘 곱창 라면과 우동도 별미라고 얘기하시더라고요, 저희는 한남동 은마양대창 반갈라구이가 되게 짭짤하고 매콤할 것 같아서 그 반대의 느낌을 가진 '함흥냉면'을 시켰습니다. 냉면에 대창을 얹어먹으면 조화가 끝내줄 것 같았거든요ㅎㅎ

 

그리고 주류는 신기하게도 대만 망고 맥주가 있더라고요?!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대만망고맥주 하나 시켜주고 이후에는 소맥으로 ㄱㄱ했습니다~!~!

 

한남동 은마양대챵 메뉴판(주류) 및 가격

 

 

드디어 은마양대창의 반갈라구이가(feat. 볶음밥) 나왔습니다! 볶음밥, 김가루, 깻잎, 부추, 다진 마늘(ㄷㄷ역시 마늘의 민족)+양대창, 알감자 버터구이, 계란 프라이의 조합입니다. 맛없을 수가 없는 ㅠㅠ 조합이었어요. 한쪽에서는 볶음밥을 볶아주고 한 쪽에서는 양대창과 다진 마늘을 볶아주는 형식이었습니다. 테이블에 온열장치가 있어서 (샤브샤브집이나 훠궈집에 있는 것과 동일한 것) 테이블 옆에 위치한 온도 조절 장치로 온도를 올려주면 뜨끈-따끈하게 요리가 완성되더라고요.

 

 

한남동 은마양대창 반갈라구이

 

 

계란도 반숙이라서 완전 맛있... 알감자도 웬 감자인가 했는데 버터로 구웠는지 감칠맛과 고소함이 제대로고요. 볶음밥은 말을 해서 무엇...의 느낌이었어요. 전반적으로 짜기도 하고 맛이 너무 강한 느낌은 있는데 그래서인지 술과는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한강진역 맛집 맞습니다 인정린정!

 

밑반찬은 아래처럼 양념장, 조미김, 곰국이 깔리는데요. 마늘 베이스의 양념장인데 대창을 찍어먹으면 기가 막히고, 곰국은 조화롭긴 한데 조금 짰어요. 한남동 은마양대창의 간이 대체적으로 조금 강한 편인 것 같아요. 물론 대창이라는 메뉴 자체가 매우 건강한 음식이라고 하긴 어렵지만요 ㅎㅎ 조미김은 볶음밥을 싸 먹으면 딱이니까, 대창 양념장에 한 번 찍어 먹고 볶음밥은 조미김에 싸서 한 입에 넣은 후에 곰국으로 입가심해주면 완벽한 코스가 됩니다.

 

한남동 은마양대창 밑반찬
한남동 은마양대창 반숙 계란후라이
한남동 은마양대창 양념대창볶음구이

 

 

어느 정도 볶고 나면 하단과 같은 비주얼이 완성됩니다. 물론 처음에 플레이팅 되어있던 것처럼 예쁘지는 않지만, 당연히 먹다 보면 이렇게 푸짐한... 느낌이 되는 것 아니겠어요? ㅎㅎ 대창이 양이 적은 것 같긴 해도 아주 모자라진 않으니 (여자 2인 기준) 감안해서 시키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저희는 함흥냉면도 하나 더 시켰지만, 이 날 이렇게 양대창 반 갈라 구이 2인분 + 함흥냉면 1개 먹고 저녁은 패스했어요. 그 정도로 포만감이 오래갔답니다.

 

한남동 맛집 추천 은마양대창
한강진역 맛집 추천 은마양대창

 

함흥냉면도 괜찮았어요! 일단 양대창 반 갈라 구이의 맛이 되게 찐하다 보니 중간중간 입이 너무 텁텁해지거나 양념에 묻혀버린 느낌이 들 때 한 번씩 먹어주면 입가심이 되어서 다시 시작할 수 있었답니다...!

 

블루스퀘어 맛집 추천 은마양대창

 

은마양대창은 술이 안 들어갈 수 없는 맛이라 벌건 대낮임에도 불구하고, 망고 맥주와 쏘1 맥1을 클리어하고 가게 문을 나섰답니다. 가게 공간은 약간 협소하지만 직원 분들의 접객도 빠르시고 메뉴도 금방 나오는 편이라서 테이블 회전율은 좋은 편인 듯해요. 다만 금-토 저녁은 진짜 피해야 할 것 같고 웨이팅이 싫다면 애매한 오후 시간에 가시는 것 (3-4시경)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친구들 더 여러 명과 함께 방문해서 양대창구이는 물론 곱창전골도 먹어보고 싶은데, 평일 저녁은 웨이팅이 걱정되긴 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