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04_01. 구글 광고 시작하기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퍼포먼스 마케팅 매체
- 스마트폰 > 유저에 대한 이해도 높임
- 관심사와 행동으로 정의된 유저를 기반으로 더 효과적인 마케팅 운영
검색광고 vs 디스플레이(배너광고)
검색: 의도를 가지고 검색, 검색량 한정, CPC 광고, 크리에이티브 의존도 낮음
배너: 의도가 없더라도 발견 및 노출, 광고비 무제한, CPC/CPM/CPI 등 다양한 과금 방식, 크리에이티브 의존도 높음
Google Ads
구글 검색, 쇼핑 검색, 구글 UAC, 구글 디스플레이, 구글 유튜브 등 검색 및 배너 포괄
*유튜브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앱! 매년 격차를 벌리고 있음. 전 연령대에게 인기.
CH04_02. 구글 광고 계정 생성 및 연동
CH04_03. 구글 태그매니저 연동
CH04_04. 구글 애즈 살펴보기 (1)
캠페인: 기본 타겟팅, 예산설정, 광고 게재 설정 - 광고그룹: 상세 타겟 (관심사, 나이, 연령, 잠재고객) - 광고소재 (광고이미지/영상/키워드)
목표: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채용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앱프로모션, 오프라인 매장 운영...
*트래픽
- 고객을 웹사이트로 유입, 리마케팅을 위한 잠재 고객 확보, 입찰전략: 클릭수 최대화, 수동 CPC
*전환
- 회원가입, 장바구니, 구매와 같은 실질적인 매출을 위한 전환 획득, 전환 최적화는 머신러닝 학습을 위해 최소 2주간의 학습기간 필요, 입찰전략: 향상된 CPC, 전환수 극대화, 타겟 CPA
인지(동영상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 고려, 선호 (디스플레이) > 구매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관심사 구매의도 > 리마케팅 > 유사유저
1. 관심사 구매의도를 통해 인지 및 방문 증대
2. 방문 고객에게 재방문 유도하는 리마케팅
3. 전환이나 유의미한 액션을 수행한 유저와 유사한 유저에게 광고하여 볼륨 확장
*ATL 캠페인 관련 '트래픽' 및 '브랜드인지도' 캠펜을 기운영해서 전환캠페인의 효율이 좋아지는 것은 아닐까?
CH04_05. 구글 애즈 살펴보기 (2)
전환고객분석, 잠재고객관리자, 보고서_캠페인에 대한 결과값 > 엑셀 raw, pivot
CH04_06. 구글검색 광고 개요
1. 구글검색 2.구글디스플레이 3.구글유튜브
특정 검색어 검색 시, 영역 상단에 뜨는 '광고' 쇼핑광고 형태도 있음.
- 브랜드키워드 (윙잇) > 직접 전환
- 상품키워드 (떡볶이)
- 카테고리 키워드 (분식)
- 일반 키워드 (떡볶이추천) > 노출, 인지
클릭수 최대화, 전환수 최대화 vs 전환 가치(=ROAS) 극대화
*전환 그치=ROAS 및 멤버십 충성도가 높은 경우
타겟 노출 점유율
*ex. 곤약김밥? 냉동김밥?
CH04_07. 구글검색 광고 만들기 (1)
CH04_07. 구글검색 광고 만들기 (2)
CH04_08. 구글검색 광고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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